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카페)/서울

[을지로카페]힙지로 대림상가 호랑이라떼 맛집 - 카페 호랑이

by HAN_YOO 2021. 2. 27.
728x90

[을지로카페]힙지로 대림상가 호랑이라떼 맛집 - 카페 호랑이

방문일기준 : 2018.09.16

카페명 : 호랑이

스타일 : 대림상가 근처 힙한 느낌의 카페

영업시간 : 매일 11:00 - 19:30 (일,월 휴무)

홈페이지 :  호랑이(@horangiicoffee)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대림상가
카페 호랑이 내부
청량한 서울하늘
호랑이 라떼
호랑이라떼
호랑이와 을지로
후르츠산도


개인후기 : 을지로하면 3,4년전부터 힙한 카페들이 많이 생기면서 젊은층의 발길이 많이 닫는 곳 중 하나이다. 그중에서 카페 호랑이는 을지로의 상징이자 서울 근현대사의 상징인 대림상가에 위치한 카페이다. 대림상가에 들어서면 이곳에 힙한 카페가 있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카페라고는 전혀 분위기가 맞지 않는 상점들과 스타트업 기업들이 모여있었다. 특히 필자가 방문했던 시기는 이제 막 을지로가 힙지로로 변해가는 과도기여서 그런지 더욱 분위기가 그랬던거 같았다. 카페는 호랑이라는 글자가 크게 쓰여있었고 카페 내부는 생각보다 작아 테이크 아웃을 하거나 밖에 야외 테이블이라고는 모한 테이블 몇개가 덩그러니 놓여 있었다. 원래는 근처 후르츠산도 맛집이 있어 그곳에 가려다가 사람이 많아 대체카페로 호랑이를 본것이었기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가격이 생각보다 너무 저렴해 그냥 저냥 카페로 생각했다. 그래도 이곳에서 제일 인기메뉴인 호랑이라떼(3.5)와 후르츠산도(7.0)을 주문하였고 밖에서 그나마 풍경이 제일 괜찮은 자리에 앉아 보기로 했다. 자리에 앉아 보니 힙하고 멋진 을지로의 서울 옛모습과 푸른 하늘의 모습이 굉장이 특색있게 들어왔다. 나도 모르게 관광객 처럼 서울의 풍경을 사진에 담아본다. 주문하여 나온 호랑이라떼는 기대를 전혀 하지 않아서 그런지 아니면 원래 이렇게 맛있는 거였는지 기가막힐 정도로 맛이 좋았다. 굉장히 고소하고 단맛이 은은하게 나는 라떼이며,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맛이라면 계속 방문하고 싶을 정도의 맛이었다. 후르츠산도도 호랑이라떼와 조합이 아주 훌륭하다. 기대하지 않는 장소에서 이정도의 맛과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이곳은 나중에 유명해지겠다라고 생각했는데 필자가 방문당시에도 SNS에 점점 유명해지고 있는 카페였고 1년 뒤에 방문했을때는 자리에 앉지못할 뿐만 아니라 테이크아웃을 하더라도 한참을 기다려야 음료를 받을수 있는 그런 유명한 카페가 되어 버려서 필자 개인에게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 카페가 되었다.

지금은 굉장히 유명해진 카페이며, 대림상가와 을지로에서 힙한 호랑이 카페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거나 호랑이라떼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카페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