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맛집)/서울

[합정맛집]홍대 근처 베트남 쌀국수 맛집 - 미에우

by HAN_YOO 2021. 2. 15.
728x90

가게명 : 미에우

스타일 : 특색있는 쌀국수를 판매하는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월 휴무

인기메뉴 : 분짜, 반쎄오, 포팃능

홈페이지 : - Miêu -(@mieu_vietnam)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진동밸 대신 사용하는 소품
메뉴판
포팃능(직화 쌀국수)
반쎄오

베트남식 녹차(서비스)
라이스 페이퍼가 특이하다.


개인후기 : 미에우는 필자가 합정역 근처에 우연히 베트남 국기가 걸려있는 가게를 보고 유명한 가게인가 보고 지나친적이 있었다. 나중에 포팃능(8.5)(직화쌀국수) 또는 족발 쌀국수를 판매하는 미에우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쌀국수를 먹어보고자 방문해 보기로 했다. 이후 이곳에 반쎄오가 맛있다고 하여 yoo와 함께 재 방문하게 되었다. 가게의 첫인상은 베트남 요소를 담고 있는 각종 소품들이 아기자기하게 놓여 있고 원목과 베트남 노래, 베트남 모자인 농라까지 음식이 나오기전까지 재미있고 흥미롭게 구경할수 있는 요소가 많은 가게이다. 하지만 가게에 음식은 빨리 나오는 편은 아니다. 주문즉시 요리에 들어가기 때문이며, 사람이 많지 않을때도 음식이 다소 늦게 나와 테이블 회전율은 좋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일반 프렌차이즈 베트남 음식점에서 접하지 못한 특색있는 베트남 요리를 접할수 있어 매력이 있는 가게이다. 미에우에서는 고수나 숙주이외에 쌀국수를 시키면 라임이 같이 나오는데 라임이 들어간 쌀국수는 태구의 똠양꿍과 같이 중독적인 시맛을 만들어내어 미에우의 쌀국수를 특색있게 만들어 준다. 또한, 고수나 고추도 기호에 맞게 넣어 먹을수 있게 되어 있어 향신료를 좋아하지않아도 맛있게 쌀국수를 즐길수 있다. 반쎄오(14.0)는 같이 나오는 라이스페이퍼와 상추, 깻잎과 더불어 싸서 먹으면 되는 방식이다. 상추와 깻잎은 익숙한 맛이라 낯썬 메뉴임에도 친숙했다. 우리나라의 해물파전을 쌈으로 먹는 형태와 맛이었다. 그래서 특색있게 맛보고 싶다면 라이스페이퍼에 소스를 곁드려 월남쌈 형태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

합정동에서 맛있고 특색있는 베트남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장소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