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맛집)/서울

[신촌맛집]신촌역 근처 중국식 만두 전문점 - 구복

by HAN_YOO 2021. 6. 26.
728x90

[신촌맛집]신촌역 근처 중국식 만두 전문점 - 구복

방문일자 : 2019.12.21

가게명 : 구복

스타일 : 중국식 만두 전문점

인기메뉴 : 마파두부, 샤오룽바오

영업시간 : 월-토 11:30 - 21:00, 일 16:00 - 21:00


구복
구복
구복 가게냅
가게내부
구복
구복
구복 메뉴판
메뉴판
구복 기본세팅
기본세팅
구복 요리
샤오룽바오와 마파두부
구복 샤오룽바오
샤오룽바오
구복 마파두부
마파두부


 

개인후기 : "만두보다는 마파두부가 괜찮은.."

신촌은 대학들이 많아 가성비 좋은 맛집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 그 중에서 중국식 만두인 딤섬과 마파두부로 유명한 구복이라는 식당에 방문해 보았다. 용산쪽에 구복만두라는 곳과 상호명이 비슷하지만 엄연히 다른곳이며, 신촌에서 예전에 유명했던 곳이었다고 한다. 현재는 그렇게 좋은 후기글은 많이 없지만 필자가 방문했었을때 시기에는 마파두부가 맛있다는 후기글들이 제법있었다. 가게는 외관으로 보았을때도 간판이 떨어져 예전에 구복이라는 흔적을 가지고 있으며, 레트로감성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무언가 부족해 보였다. 가게내부는 외관보다는 세련되보였으며, 인더스트리트한 감성과 함께 우드스타일의 테이블과 선반들에 중국풍의 굿즈들이 있어 괜찮은 분위기였다. 마파두부가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온지라 필자는 마파두부(10.5)와 샤오룽바오(7.0)을 주문하였다. 보통 이런 중식당이면 짜사이가 나올거 같은데 이곳의 기본찬은 단무지가 나온다. 나름 친숙하다. 샤오룽바오는 다른 딤섬집과 다르게 만두피가 두꺼운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필자입맛에는 만두소와 만두피가 조금 따로노는거 같은 느낌이 들었다. 마파두부는 공기밥과 같이 먹으라는 글을 보고 공기밥(1.0)을 추가하였다. 한식 마파두부가 아닌 중식마파두부를 처음먹어본 필자지만 마라향이 쌔지 않고 은은하게 퍼져 가정식 요리처럼 푸근한 인상을 받았다. 그래서 마라향에 거부감이 있더라도 맛있게 먹을수 있다. 양도 상당히 많아 1인이 먹기도 좋고 2인이서 시켜도 양은 충분하다.

신촌에서 맛있는 중식마파두부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