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맛집)/경상

[통영맛집] 아침식사 가능한 서호시장 복국집 - 만성복집

by HAN_YOO 2022. 12. 15.
728x90

[통영 맛집] 아침식사 가능한 서호시장 복국집 - 만성복집

가게명 : 만성복집

스타일 : 따끈한 복국 전문점

인기 메뉴 : 복지리, 멸치회무침

영업시간 : 05:30 - 17:00

728x90

통영 서호시장 만성복집
만성복집
메뉴판
메뉴판
밑반찬
밑반찬에서 멸치회가 맛있어 보인다.
졸복국
졸복국


개인 후기 : 따끈하고 시원한 복지리

경남 통영에 방문하여 처음으로 방문한 곳은 따끈하고 시원한 복지리로 유명한 만성복집에 방문해 보았다. 통영의 맛집을 검색해보니 서호시장을 중심으로 통영의 향토음식을 이용한 맛집들이 많이 있었다. 그중에서 만성복집은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가 될 정로 유명한 곳이었다. 그래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웨이팅이 많다는 인터넷 후기글이 많아 걱정을 하고 방문하였는데 필자가 방문했을 때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한산하였다. 가게 테이블은 많지는 않았고 복지리와 낮술을 하는 손님들이 많이 있어 웨이팅이 있을 수 있겠다 생각이 든다. 필자는 원래 참복국을 주문하려고 했지만 이미 솔드아웃이 된 터라 할 수 없이 졸복국을 주문하였다.(현지인들은 참복보다 쫄복을 더 많이 시켜먹는다고 한다.) 밑반찬 세팅부터 장어 강정과 멸치회가 나오는데, 장어 강정보다는 멸치회무침이 특색 있었고 맛도 좋았다. 이렇게 맛있는데 밑반찬이라니 복국이 기대가 되었다. 어느새 졸복국이 나왔다. 복지리에는 식초를 넣어 먹어야 된다고 하며, 미나리가 얹어져 있다. 미나리의 아삭함과 졸복의 단단한 육질의 식감이 참 재밌었고 복지리 국물은 시원해 참 맛이 좋았다.

통영 서호시장에서 맛있는 복지리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