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맛집)/서울

[종로맛집] 청계천 서울식 추어탕 전문 노포집 - 용금옥

by HAN_YOO 2023. 7. 31.
728x90

[종로맛집] 청계천 서울식 추어탕 전문 노포집 - 용금옥

가게명 : 용금옥

스타일 : 서울식 추어탕 노포집

인기메뉴 : 추탕

영업시간 : 11:00 - 22:00, 둘째, 넷째, 다섯째 주 일 휴무

728x90

종로에 위치한 용금옥본점
종로 용금옥
좌식 테이블
가게 좌식 테이블
메뉴판
메뉴판
추어탕 한상
용금옥 추어탕 한상
추어탕
서울식 추탕
면과 함께 먹어보자
면과 함께


개인후기 : 얼큰한 추탕 한그릇

종로에 맛있는 노포집이 많이 있다. 그중에서 이번에 방문한 용금옥이라는 가게는 서울식 추어탕을 전문으로 하는 가게이다. 시청역과 종각역 그리고 을지로입구역 딱 중간에 위치해 있으며, 본점 말고도 분점이 몇 개가 운영맛되고 있는 거 같았다. 필자가 방문한 곳은 본점으로써 들어서는 입구부터 오래 내공을 쌓은 가게라는 느낌이 강하게 다가오는 가게였다. 내부는 좌식과 입식 형태의 테이블이 여러 개 있었으며, 필자는 좌식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다. 용금옥의 인기메뉴는 서울식 추어탕인 추탕이며, 주문할 때 미꾸라지를 통으로 넣을지 갈아서 넣을지 정하면 된다. 필자는 용기가 나지 않아 갈아달라 요청했으며, 미꾸라지를 통으로 넣은 것이 맛있다는 후기가 많이 있었다. 그래도 갈아서 만든 추어탕도 맛이 훌륭했으며, 육개장 느낌의 국물 베이스에 면까지 넣어 먹을 수 있어 맛있게 추어탕을 즐길 수 있었다.

종로에서 맛있는 서울식 추어탕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