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맛집)/서울

[서촌맛집]서촌 일식 카레, 가정식 맛집 - 공기식당

by HAN_YOO 2021. 3. 28.
728x90

[서촌맛집]서촌 일식 카레, 가정식 맛집 - 공기식당

방문일자 : 2019.03.29

가게명 : 공기식당

스타일 : 일본 가정식 느낌의 일식 카레전문점

인기메뉴 : 메뉴변동

영업시간 : 평일 11:45 - 20:00, 주말 : 12:00 - 20:00 (월휴무) 


공기식당
오늘의 메뉴
메뉴판
케라라포크커리
유림기치킨정식


개인후기 : 서촌에 위치한 공기식당은 서촌 특유의 아늑하면서 잔잔한 감성을 잘 나타내고 있는 일본식 카레와 가정식 전문점이다. 공기식당의 특징은 매일 메뉴가 바뀌며, 필자가 알기로는 메뉴를 확인할수 있는 방법은 따로 없어 당일 방문을 해봐야 오늘의 메뉴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필자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고정메뉴도 없었지만 현재는 고정메뉴가 있다고 하니 최근 방문자들의 후기를 참고 하길바란다. 이 당시 일본식 카레에 꼿혀 일본카레 맛집들을 찾다가 방문했던 가게였다. 그래서 여러 카레가 있는지 알고 방문했다가 방문당시 메뉴판을 보고 한가지 카레만 맛볼수 있어 조금 실망했던 기억이 있다. 그래도 치킨류의 음식이 있어 실망감에서 다시 기대감으로 바뀌게 되었다. 케라라 포크 정식(9.5)와 유림기 치킨 정식을 주문했다. 카레의 밑반찬 구성은 양배추절임만 있지만 유림기 카레의 경우 약간의 밑반찬이 있었다. 특히 오이에 소스를 입힌 반찬이 상당히 특색있고 맛이 좋았었다. 카레의 경우 토마토 베이스의 카레로 인도식 카레처럼 카레와 밥이 따로 나오며, 맛 또한 향신료 맛이 강해 일식카레보다는 인도풍 카레 스타일의 카레였다. 유림기의 경우 닭을 튀겨 소스를 입힌 치킨요리이며, 치킨요리는 맛이 없을 수 없기에 무난하면서 중화풍 느낌의 한상이었다. 요리의 국적은 일본이라고 하기에는 아닌면이 있지만 일본풍을 잘 가미한 요리들이었다. 

서촌에서 조용하면서 잔잔한 감성과 분위기에서 일본 가정식과 카레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728x90

댓글